여행이야기 > 서울
봄꽃 가득한 벚꽃길·철쭉길 등 100선 소개… 인터넷(앱)으로 만날 수 있어
가족과 함께 봄나들이를 할 만한 여행지 100곳을 담은 ‘집배원이 전해 드리는 봄, 나들이’가 나왔다. ‘집배원이 전해 드리는…’시리즈로 지난해 여름, 가을, 겨울에 이은 네 번째 여행지(誌)이다.
여행이야기 > 충청
집배원이 전해드리는 겨울여행(충청편)
여행이야기 > 경상
이 계절 가장 조용한 곳에서 내면의 소리를 듣는 여행
많은 섬으로 둘러싸인 곳, 통영 꿀빵과 거북선, 충무공 이순신, 동피랑마을 등 통영을 생각하면 떠올리는 것들이지만 ‘통영과 한산도 일대의 풍경 자연미를 나는 문필로 묘사할 능력이 없다’는 정지용의 기행문 속 한 줄을 읽고 난 뒤엔 그 어떤 수식어도 생각나지 않는다. 2018년 겨울, 올해의 마지막 여행지- 통영으로 함께 떠나보자.
겨울, 그리고 통영
여행이야기 > 제주
집배원이 전하는 가을 그리고 여행이야기
약 1,000년 전 화산 활동으로 생겨난 화산섬이자 섬 전체가 하나의 오름이다.
이 가을, 다시 경주를 만나다
첨성대, 불국사, 석굴암… 경주를 생각하면 우리가 가장 먼저 떠올리는 건 이런 문화유적이다. 하지만 경주는 단순히 과거를 만나기 위한 여행지가 아니다. 능이 가까이 있어 삶과 죽음에 대해, 그 공존에 대해 한 번쯤 더 생각할 수 있는 곳. 경주에 다녀오면 우리는,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된다. 그저 과거에 빛나던 도시가 아니라 현재 우리의 삶에 다가와 이야기를 건네는 곳-가을 깊은 어느 날, 천천히 경주를 걸었다.
보령 청라은행마을, 하늘물빛정원, 금월봉, 청풍호, 송호국민관광지, 신성리 갈대밭 등 집배원이 전하는 가을 그리고 여행이야기입니다.
여행이야기 > 전라
전라도에 위치한 진도운림산방, 백양사 템플스테이, 관매도, 임실 진매마을 등 집배원이 전하는 가을 그리고 여행이야기입니다.
여행이야기 > 경인
경기도 가평 조무락곡, 서도면의 3형제 섬, 강천섬 캠핑장, 호반로 드라이브등 집배원이 전하는 가을 그리고 여행이야기입니다.
여행이야기 > 강원
원주 영원산성길, 삼척 갈남마을, 홍천 은행나무 토리숲, 양양 연어자전거길,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등 집배원이 전하는 가을 그리고 여행이야기입니다.